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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성,진실성,신뢰성,’독립적인 감시와 증거’의 느낌을
부여(Corner, 1995)
⊙언론권력증가 공정성과 사실성에 대한 우려
하지만 뉴스가 본질적으로 사실성과 객관성을 담보하는가?
시각이미지나 객관성 역시 구성되고 실천되는 것,또한
계속적인 편집 등을 통해 이루어진 것
1) 박찬욱과 그의 영화
박찬욱의 영화론
부조리한 세상에 대한 복수극
폭력은 폭력을 부른다.
복수와 폭력을 통한 구원
운명론적 세계관
결정론적 세계관
비현실적 낯선 주인공들
->허구적(몽환적)인 케릭터
생략적이고 간결함
B급 영화, B급 감성.
불친절한 네러티브
2) 포스트모더니즘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팝 아트’라는 명칭은 1954년경 영국의 미술 평론가 로렌스 앨러웨이가 처음 사용했고 그 용어가 지금까지 통용되고 있다. 이 용어에서 ‘팝(Pop)’은 ‘popular'의 약자로 보는 시각
이미지로 여기에는 ① 교육시설 및 환경요인(캠퍼스, 입지 등), ② 교육내적 요인(교수진, 장학금, 특성화교육 등), ③ 실용교육 요인 등이 있다. 셋째, 개혁이미지로 여기에는 ① 미래 및 변화 요인, ② 교육개혁 요인, ③ 지역사회 요인이 있으며, 넷째, 시각이미지(상징물 등)가 있다.
유태용, 이종구는
이미지를 통합시키면서 1960년대 서구 일반사회의 환경을 미술로 수용한 예술사조이기도 하다. 1950년대 초 영국에서 그 전조를 보였으나 50년대 중후반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 문화적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