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토리
고통을 신의 축복으로 여기는 사람들. 행복한 영혼을 가지고 사는 사람들. 인도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인도의 다큐멘터리를 찍으러 간 ‘나’는 인도의 실체를 확인한 후 갈등에 시달린다. ‘나’가 직접 본 인도는 계급사회에서 무참히 무시당하고 살아가는 사람들, 사람을 태우고 난 후
서술로 인연의 이야기가 자칫 불러올 수 있는 구태의연함을 털어내는 데 한 몫 하고 있다.『2006 올해의 문제소설』,한국현대소설학회, 푸른사상, 2006, p302~303.
Ⅱ. 본 론
◎ 「상란전」작품분석
- 작품의 사실구조와 주제 문학적 장치에 대해 알아보면서 현실문제가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 알
시공간을 넘나들고 역사에 직업만으로 등장하는 주인공을 창조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더 이상 역사소설이 아닌 소설역사로의 판타지성을 강화하며 등장한다. 가장 최근에 방영된 성균관스캔들을 살펴본다면 또한 조선시대의 성균관과 정조 등이 배경으로 등장할 뿐 그 소재나 이야기 등은 현대극과
이 작품의 사건 발단은 과거의 사건 속에서 시작된다. 절정을 향해 가는 사건의 진행 과정에서 가장 핵심을 이루고 있는 것은 닭싸움인데 첫 장면에서부터 닭싸움이 나온다. 닭싸움은 '나'와 '점순이'의 갈등의 표면화이면서 애증의 교차이기도 하다. 따라서, 순행적 구성으로 보면 닭싸움은 전개 부분
서술되어있다. 신문이 서양에서 먼저 발전되었다고 하지만 황성신문만큼 신문의 정의에 대해 잘 풀이하고 있는 것은 없다고 본다. 그렇다면 신문의 본질은 무엇인가?
신문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안들을 수용자에게 전달한다. 사회가 점점 다양화ㆍ복잡화 되면서 개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