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로망스와 현대소설
중세의 환상적인 이야기들. 주로 귀족출신의 멋진 남자주인공이 많은 모험을 통해 어떤 일을 성취한 후 나중에 아름다운 여인과 결혼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 많음. 이탈리아의 로마 인근의 언어, 즉 로망스어로 지어졌기에 '로망스'라는 명칭이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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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적인 흐름 속에서 그녀만의 독특한 소설 세계를 더해 90년대 대표작가로 자리매김한 은희경. 그녀의 소설 속에서 가장 빈번히 다루어지고 있는 주제는 바로 사랑이다. 그러나 작가는 냉소적인 시선으로 그 사랑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그런 낭만적인 사랑이 아닌, 그 뒤에 어떠한 위선이나 폭력
시대변화의 계기
임진왜란 이후의 조선후기는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 제1기이다.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두 차례의 전란을 겪고 중세에서 근대로의 이행기에 들어선 것은 동아시아 세 나라가 함께 겪은 변화였다. 일본의 덕천막부와 중국의 청나라와 달리 중세후기의 이상을 버리지 못한 조선왕조
17세기 후반에 처음 출현한 가정소설은 소설에 대한 사대부들의 부정적 시각을 완화시키고 성별을 뛰어넘는 폭넓은 독자층을 확보함으로써 본격적 소설시대를 여는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는 점에서, 우선 소설사적으로 충분히 주목할 만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가정소설 연구사는 그 성향의 변모에
Ⅰ. 소설가 이름가르트 코인
1905년에 태어난 이름가르트 코인은 유년 시절 1차 대전을 겪었다. 그녀는 빌헬름 시대의 마지막, 공화국의 건립과 함께 시민사회의 가치가 변화하는 모든 것을 경험했다. 1931년 길기, 우리 중의 하나 Gilgi, eine von uns라는 소설로 큰 성공을 거둔 그녀는 투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