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1. 시스템과 모델
1) 개 요
① 시스템 모델의 이용
- 시스템이나 문제를 정의하는 설명적 장치
- 한계적 구성요소를 결정하는 분석도구
- 제안된 해결방안을 종합하고 평가하는 설계평가도구
- 미래의 개발계획을 예측하고 도와주는 예측적인 도구
② 모델의 형태 : 시
제5장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1. 시스템과 모델
1) 개 요
① 시스템 모델의 이용
- 시스템이나 문제를 정의하는 설명적 장치
- 한계적 구성요소를 결정하는 분석도구
- 제안된 해결방안을 종합하고 평가하는 설계평가도구
- 미래의 개발계획을 예측하고 도와주는 예측적인 도구
② 모델의 형태 : 시
제1장 벡터
1. 벡터의 개념과 연산
1) 벡터의 정의
① 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모두 가진 물리량으로 크기만을 가진 스칼라와 대비되는 개념임
② 벡터를 정의하기 위해서 필요한 크기와 방향을 도식화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벡터의 시점과 종점을 정의하는 것임
2)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
제1장 벡터
1. 벡터의 개념과 연산
1) 벡터의 정의
① 벡터는 크기와 방향을 모두 가진 물리량으로 크기만을 가진 스칼라와 대비되는 개념임
② 벡터를 정의하기 위해서 필요한 크기와 방향을 도식화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벡터의 시점과 종점을 정의하는 것임
2) 벡터의 덧셈, 뺄셈, 실수배
제1장 옷감의 구성과 성능
1. 옷감 구성방법에 따른 분류
(1) 실로 만든 옷감: 직물, 편성물, 레이스, 브레이드, 네트
(2) 섬유로부터 직접 구성된 옷감: 펠트, 부직포
(3) 원료중합체로 직접 만든 것: 필름, 인조가죽, 폼
(4) 편성물: 제조 속도 빠름, 신축성 좋음, 유연, 다공성
(5) 펠트
① 양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