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에 대해
1.김광균
정지용의 모더니즘 시에 기교만 있고 절망이 없다면 김광균의 모더니즘 시에도 기교만 있고 절망이 없지만 절망 대신 우수가 있다. 이 우수는 도시적 삶, 도시적 풍경이 환기하고, 이 우수는 소시민적 비애와 관련된다. 이승훈, 『한국 모더니즘 시사』, 문예출판사, 2000, p.99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조약이다. 1966년 제21회 유엔총회에서 채택되어 76년 발효 하였다.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권리에 관한 규약’(A규약)과 ‘시민적 정치적 권리에 관한 규약’(B규약)으로 나뉘는데, A규약에서는 ‘노동자의 단결권’과 ‘사회보장’, B규약에서는 ‘비인도적 처우의 금지’와 ‘소
시민적 / 정치적 권리
권위주의적인 유일사상체제(주체사상) 속에서 정치적 자유와 사상, 언론, 표현, 집회, 결사의 자유가 미약하며, 신체의 자유와 공정한 법절차를 위한 형사적 권리와 제도도 미흡하고, 주민간의 계층적․지역적 차별 및 장애인과 여성 등에 대한 차별대우가 존재하고, 참정권은
기여하였다. 이러한 헌법적 배경 속에서 실질적인 시민의 자유권과 평등권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국가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함의에서 복지국가가 탄생하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복지국가 분석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이론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