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더 높은 연령층으로 고객을 확장하려는 전략이 과연 유효할
것인가? 만약 고객을 확장하려 한다면 어떤 연령층의 고객을 다음 타겟으로
잡아야 하는가?
조사A . 메이플스토리는 유아취향의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는데, 이는 제 품의 특성에 따른 것인가? 단지 주변사람의 영향에
온라인게임시장에서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 조사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파트는 한국 온라인게임 회사 중 하나인 넥슨 입니다. 넥슨은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으로 넥슨의 게임인 카트라이더, 마비노비, 메이플스토리 등에서 많은 수의 해외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이 파트에
게임 내 특수 아이템을 유료로 판매하는 방식으로써 주로 캐쥬얼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방식이다. 주로 게임 내 치장 아이템이나 특수 기능성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판매한다. 국내에서 가장먼저 시도되어 현재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게임 수익 모델이다.
주요 게임 -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서
제조 기업이 아닌 독특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기업일 것의 두 가지였다. 물망에 오른 기업은 많았으나 발표를 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는 기업을 많지 않았다. 몇 번의 토론을 거쳐 결국 결정된 기업은 ‘카트라이더’로 한창 매스컴에 이름을 올렸던 넥슨 사였다.
1.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시장 점유
현재(2005-03-26) 넥슨 사의 대표 게임인 카트라이더가 온라인게임 순위 1위에 렝크 되어 있다. 이에 따라 2위는 스페셜 포스 3위는 프리스타일으로 맹추격을 하고 있으며 이 외에 8위로 같은 넥슨사 게임인 메이플스토리가 렝크 되어 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