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개척, 방송영상산업 인프라 확충, 방송영상 전문 인력의 양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국내 방송 영상 육성 정책은 주무 부처가 분리되어 있고, 부처간 협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효율적인 정책 결정이나 추진이 어렵다는 평가가 우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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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방송유통의
시장
1. 저가 구조
우리나라의 유료방송 시장에서 가입자로 받는 수신료 수준은 매우 낮은 편이다. 이러한 유료방송의 저가 구조는 방송시장을 왜곡시키고, 유료방송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주요 요인이 되고 있다.
방송위원회의 조사에 의하면 케이블TV 한 가구 당 수신료 매출액(ARPU)은 5,492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ESPN은 올해 남아공 월드컵과 대학 미식축구 리그 등 2010년 총 85개 대회를 3D로 촬영할 예정이다. 게임의 경우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3D 게임이 지원될 예정이고, 영화 아바타를 게임화한 ‘아바타 더 게임’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등 3D 효과가 극대화된 게임도 나올 예정이다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ESPN은 올해 남아공 월드컵과 대학 미식축구 리그 등 2010년 총 85개 대회를 3D로 촬영할 예정이다. 게임의 경우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3D 게임이 지원될 예정이고, 영화 아바타를 게임화한 ‘아바타 더 게임’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등 3D 효과가 극대화된 게임도 나올 예정이다
I. 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의의
코틀러(P. Kotler)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조직의 이익획득의 목적에 따라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에게 투입하는 기업의 자원과 활동을 조직하고 실행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 마케팅학회는 마케팅이란 개인의 목적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