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불황으로 인하여 일자리 부족과 고용감소로 인한 많은 고심에 빠져 있다. 실지로 1929년 세계대공황의 시기보다 더 힘든 시대적 상황에 도래했다고 대다수 경제학자들은 예측하고 있다. 이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지금은 4차 산업 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모든 공정이 자동화 되고 있
모형
3. 장기균형 : 균제상태
(정의) 장기 균형성장경로(balanced growth path) 또는 균제상태(steady state)는 1인당 산출량, 자본량, 소비 등이 일정률(constant rate)로 성장하는 상태이다. 특히 총요소생산성/기술수준이 로 일정한 경우 균제상태는 1인당 산출량, 자본량, 소비 등이 시점에 관계없이 일정한
간이 최적화된 상호작용을 할 때 발생될 수 있다고 하였다.
온라인 게임에 대한 국내외의 연구는 아직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다. 조남재 외(2001)는 온라인 게임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게임 사용자의 특성인 충동성과 동기, 게임환경의 특성으로 게임의 즐거움과 편리성을 들었다. 최
간편성 등의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바일게임의 문제점으로는 비싼 단말기 가격, 콘텐츠 프로바이더의 난립으로 인한 차별성 없는 콘텐츠와 사용료회수, 비싼 이용요금, 이동통신서비스 제공자 주도의 시장구조 등이 제기 되고 있다.(강우신, 2001)
3>연구방법
1. 연구모형 및 가설
1)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