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러트린
병든 숫개만양 헐덕어리며 나는 왔다.
註. 此一篇昭和十二年丁丑歲仲秋作. 作者時年二十三也
실제로 시집에는 제목이 실려 있지 않기 때문에 위에 실은 시에도 제목을 삽입하지 않았다. 시 전체적으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애비는 종이었다”이다. 상당히 도발적이고 충
* 시각디자인 *
-우리가 흔히 그래픽디자인이라고 하며 현대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각정보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 시각디자인등의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시각디자인은 우리가 가장 쉽게 이해하려고 한다면 인간의 시각을 통해서 창작되어지고 정리화된 작업을 말하며 만져서는 그 디자인의
잡지디자인의 역사적 개관
국내 근대 편집디자인의 출발은 1910년 한일합방을 전후한 시기로 잡는 것이 타당하며 그
이유는 이때를 기해 디자인의 개념이 가미된 근대적인 출판물이 제작, 배포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1. 이때부터 서서히 출판물이 다량으로 복제, 발간되면서 초보적인 편집디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것이 그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 국내 : 우리나라의 경우 1976년 창간된 월간지인 '뿌리 깊은 나무' 에서 처음으로 아트 디레션 제도르 도입하였다. 특히 그리드의 개념을 적용시켜 새로운 시각적 질서 제시함으로써 잡지는 물론 모든 출판물에 큰 영향을 끼쳤다. 요즘에는 표지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