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를 완성하시오.
3. 교재 5장 ‘퇴고와 재배치’를 참조하여 앞의 2번에서 쓴 자작시를 퇴고하시오. 1) 퇴고한 작품을 제시하고, 2) 퇴고 이전의 작품과 퇴고 이후의 작품을 비교하여,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어떤 과정으로 퇴고했는지를 설명하시오.
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사과
1) 나희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