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움직임 방향의 일치
[그림 – 움직임 방향의 일치]
등장인물이 화면의 오른쪽 프레임으로 프레임 아웃을 했다면 다음 샷에서는 왼쪽 프레임으로 프레임 인을 해야 움직임의 방향이 일치하고 샷의 연결이 자연스러워진다.
4. 고전적 편집기법
1) 설정-분절-재설정
[그림 – 설정-분
2) 180도 법칙 파괴
[그림 – 180도 법칙 파괴]
클레멘타인이 조엘에게 아이를 가지고 싶다고 말하자, 조엘이 클레멘타인에게 “네가 진짜 애를 돌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라고 무시하는 듯 말하자 클레멘타인은 화를 내기 시작한다. 그때 180도 법칙이 파괴된다. 180도 법칙을 파괴함으로써 둘의
그는 누구나 보여줄 수 있는 피의 향연 따위를 통한 잔인함은 과감히 내다버린 것이다. 그는 누구나 보여줄 수 있는 시뻘건 피와 같은 1차적 시각적 정보를 통해서가 아니라, 오직 자신만이 구사할 수 있는 자신만의 영상 언어를 통해 관객들을 공포와 혼란으로 경악시키길 바랬던 것이다. 그는 시뻘건
7. QA의 게임 데이터 개발 참여-Line games
0. 게임 퀄리티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개발 단계부터 QA 부서 인력을 참여시켜 필요한 데이터를 편집하고 QA부서에서 해당 데이터를 익숙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여 빠른 데이터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함
0. 데이터 카탈로그(Data Catalog)는 데이터의 명세서, 데
분석하였다.
본론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앞에서는 먼저 오시리스 신화 속에 나타난 역사, 종교, 지리, 사회적 특성을 살펴보았다. 본론의 후반부에서는 수업시간에 배웠던 분석의 틀, 즉 뒤메질의 3기능 분석과 레비-스트로스의 시퀀스와 도식 분석 및 신화소별 분석을 사용하여 각각의 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