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자연어 처리, 생체인식, 검색엔진, 의학 진단, 카드 사기 탐지, 증권시장 분석, DNA 시퀀스, 음성·손 글씨 인식, 전략게임, 로봇 등에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기계학습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다.
【 본 론 】
1. Web의 역사
웹
그림 ) 웹의 역사 Web1.0에서 Web4.0까지
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오늘날 인류 사회는 그야말로 코페르니쿠스적인 혁명을 경험한 바 있다. 세계 전체가 하나로 연결됨에 따라 기존의 지역별 혹은 권역별 구분은 점점 더 무의미하게 되었다. 웹 1.0의 시대는 월드와이드웹을
1.1. Markup Language
마크업(Markup)이란 본문, 즉 원래의 내용에 뭔가 특별한, 또는 추가적인 정보를 표시하는 모든 것을 말한다. 가령 우리가 책, 참고서 등을 통해 공부할 때 줄을 치거나 형광펜 등의 기타 필기 도구로 색칠을 하는 것 등을 바로 마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마크업을 다른 사람들에게
Ⅰ. 서 론
1.1 연구의 배경
오늘날의 웹(web)의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사용자에게 보급되기 시작했고, 컴퓨팅 산업계 전반에 걸쳐 많은 영향을 미쳐왔다. 특히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인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에 많은 기여를 했다. 최근 이러한 인터넷 전자상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