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하나님의 창조는 인간의 범죄로 크게 훼손되어 버렸다. 인간의 범죄는 전 우주에 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래서 피조물도 고통 중에 탄식하며 "썩어짐의 농 노릇"하는 데서 해방될 날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롬 8:19-22)
인간의 범죄는 우주 만물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 벌어지는 미래의 이야기이며, 거대 식물들이 가득하고 180일의 낮과 180일의 밤이 계속된다는 설정은 ‘수왕성’을 SF 애니메이션으로 분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수왕성이란 애니메이션에는 인간의 본성과 인간 자체에 대한 많은 고민이 담겨있다.
신학은 생명을 소중하게 여긴다.
특히, 인간생명을 소중하게 여긴다. 인간 이외의 생명에 대해서도 소중하게 생각하지만, 관심을 갖는 부분은 바로 인간 생명이다. 최근에는 인간생명과 인간 이와의 생명을 동등하게 보려는 경향이 있지만 성서는 인간 생명을 동물의 생명, 또는 식물의 생명과 동등하
기독교는 선교하는 종교이다. 그리고 선교는 기독교의 본질에 속한다. 불꽃이 불에 속하는 것처럼(E. Brunner), 동시에 선교는 교회의 본질이면서 과제이고, 상황을 고려하는 관계적 연대체계이다. 여기서 관계적 연대체계라는 말은 복음과 문화는 상호 연결된 관계를 맺으며, 이 복음이 놓여져 있는 삶의
특별히 전후의 일본은 패전국으로써의 책임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황폐한 곳에서부터 다시 문명을 세워나가야 하는 위기에 직면해 있었다. 역사의 진전과 과학에 대한 신뢰가 오히려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는 깊은 자각과 함께 인간 스스로에 대한 불신이 일어났다. 서양의 문물을 받아들여 부국강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