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기본 동기
I. 생리적 동기
(1) 배고픔과 먹는 행동
배고픔(hunger)은 음식을 찾고 소비하도록 동기화하는 하나의 감각이다. 우리의 뇌는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을 감시한다. 포도당이 일정 수준 아래로 떨어질 때, 사람들은 배고픔을 경험한다. 그러나 식사를 하게 되면 포도당이 올라가고 먹
욕구가 발생되면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안을 탐색평가하여 최종적인 여행결정을 내린 후 여행활동에 참여하고 되돌아와서는 여행에 대한 평가를 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중점적으로 다룬 모델들도 있는데 예를 들면 길버트(Gilbert)의 모델이나 메이요
신기성경험과 고유성 경험 등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고 이를 통하여 삶의 중요한 가치관 형성과 인격형성에도 직간접적으로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관광행동론3 1. 관광객의 의사결정 방식이나 소비자의 의사결정 방식 또는 단계를 설명하기에 앞서 모두 공통적으로 전제로 하는 인
중의 하나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주민참여를 통한 참여형 개발이 확대되고 있다.
(4) 네트워크 중심 개발
관광객의 욕구가 다변화 되면서 기존의 거점중심형 개발이 지양되고 다양한 형태의 소규모 관광개발을 통한 네트워크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다.
Ⅱ. 본 론
1. 교수-학습의 개요
1) 기본개념
유아 교수-학습이란 유아를 가르치는 활동 또는 유아가 학습하는 활동으로 정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가르친다는 것은 교수를 의미하며 배운다는 것은 학습을 의미한다. 따라서 유아를 위한 교수와 학습이 동시에 진행하는 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