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신사실주의(네오리얼리즘)
신사실주의 영화는 이태리의 경제적 빈곤과 리얼리즘의 열망에서 비롯된 것으로 30년대 프랑스 영화와 이태리 사실주의의 영화의 리얼리즘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다. 더욱 주목해야 할 점은 파시스트 정권의 몰락으로 인한 정치 사회적인 변화이다. 신사실주의 영화를 이
Ⅰ. 서론
네오리얼리즘 운동에서 최고의 시나리오 작가로 꼽히는 세자르 자바티니는 열광적인 마르크시스트였고 최고의 감독으로 꼽히는 비토리오 데시카 감독은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는데, 이 두 사람이 공동작업을 통하여 변증법적인 종합을 이루면서 그 시대에 빼어난 작품들을 만들었던 것이다
Ⅰ. 개요
19C 이전까지는 자연주의로서 사실주의가 정의되어왔다. 그것은 성실하고 정확한 `자연의 모방` 더 나아가 그것의 `완벽한 이상화된 재현`으로서 사실주의였다. 19C 이르러 사실주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는다. 사실주의 등장 이전의 낭만주의는 그 개념적인 면에서 대조가 된다. 낭만주의는
Ⅰ. 리얼리즘 시(사실주의 시)
시가 인간의 정신작용의 정수를 보여주는 예술의 한 양식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별다른 이견이 없을 듯하다. 육체만의 인간을 상정할 수 없기에 정신이란 인간에게 필수불가결한 것이겠고 그러한 정신의 작용이 예술의 한 형태로 정착된 것이 시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러
Ⅰ. 선봉문학
1. 선봉작가 등장의 사회·문화적 배경 및 문화심태
선봉문학은 아방가르드(avant-garde)의 중국 번역이다. 제 2차 세계대전 종전 후인 1950년대에 프랑스에서 시작된 문예사조이다. 이 문예사조의 창작수법은 이야기전개에서 현실과 허구의 한계를 초월하여 현실과 허구가 함께 섞여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