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함으로써 평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 영화와 인화는 웨슬리적 경건주의로 풀어 본다면 내면적 인격적 성화(inner personal sanctification)는 영화요, 외재적 사회적 성화(external social sanctification)는 인화로 해석할 수 있다. 남은은 여기 영화와 인화의 신학적 출발점으로 복음신앙을 말한다. 그가 말하는 복음
근거는 바로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아무것도 거치는 것이 없는 상태에서 하나님을 직관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의 영혼은 우리의 영혼의 존재와 생명을 얻는 것이며 인식하는 과정이나 사랑 혹은 그 외의 다른 것에 대한 의식 없이 우리 영혼의 본질을 하나님의 깊은 곳에서
신앙에 대한 물음과 신의 침묵이라는 민감한 소재를 풀어 나간다. 로드리고와 가르페 신부는 스승인 페레이라 신부를 찾으러 일본에 들어가게 된다. 그 뒤 카톨릭을 금기하는 일본 관리 들에게 붙잡혀 배교를 강요 받게 되고, 가르페 신부는 죽게 된다. 로드리고 신부는 자신을 도와주는 많은 일본인들
근거가 되며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는 유기체적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받아들여진 그리스도인이 모인 공동체이다. 교회는 그리스도께 순종함으로 자라난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성장해야 하고, 하나님의 계획대로 자라나야 하며, 내적으로는 신앙과 인식과 사랑의 성장, 외적으
근거하고 있다. 여성신학은 기존의 전통적인 남성신학에 대한 대안적인 신학으로서 비판적이면서도 보완적인 신학이다. 그것은 여성의 온전한 인간성 구현을 통한 남녀 인간의 구원을 지향한다.
1-2 종교적 페미니스트의 다양한 입장
기독교의 여성관에 대해서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며 그 대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