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연구를 위한 서적으로 무엇을 삼을까 고민하면서 교수님의 강의와 박형룡 박사님의 저작선집 내세론에 대한 책을 가장 잘 이해하고 통찰력을 줄 수 있는 서적으로 루이스 벌코프의 종말론을 생각하게 되었다. 한국 보수 신학계의 거성이요 개혁신앙의 보루였던 박형룡 박사님의 내세론을 가장 잘
대한 올바른 지식 즉 인지학적 인간이해를 통해서 이루어질 때 사회질서가 변화 될 수 있으리라 확신했다.
슈타이너의 인간학적 근본지식은 괴테 연구와 자연과학적 통찰, 신지학적 사유, 기독교적인 기본 태도 그리고 정신과학적 통찰력을 근거로 한 인지학적 인간 이해에 의해 형성되었다. 정
머리에 인 남자, 양(羊)의 머리를 가진 남자, 또는 성사(聖蛇)로 장식된 원반을 머리에 이고 있는 매의 머리를 가진 남자 등의 모습으로 표현된다. 한편 케프리는 아침의 태양신, 아툼은 저녁의 태양신으로서 라와 동일시되었다. 따라서 피라미드나 오벨리스크는 태양신앙의 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신앙으로서 신도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한국 민속신앙과의 비교를 통해 그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아가면서 일본 문화를 심층적으로 연구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민속신앙
(1) 민속신앙의 의미
민속신앙이란 특정한 창교자가 없고, 계시적(啓示的)이 아니며, 신앙의 체계화가 이룩되지
신앙발달단계와 비교하여 이론과 실제에 대한 차이와 공통점을 분석하고 기도, 더 나아가 교회 교육을 어떻게 시켜야하는지에 대해 고찰해보려고 한다.
Ⅱ. 본론
1. 유아의 기독교적 사고 연구 및 신앙발달단계
1) Goldman
(1)유아의 신앙발달 단계
전종교기(5-6세)
비체계적, 단편적, 비가역적, 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