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은 그런 점이 훨씬 덜하다. 특히 중국 신화에서는 신들의 감정적인 측면보다는, 그들의 능력이라든지, 그들의 행적에 더 초점을 맞추어 서술하기 때문에, 신들간의 감정적 다툼과 같은 요소는 찾아보기 힘들다.
(3) 신들간의 관계
세 번째로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확실한 주신이 있다는 반면에,
신34:6), 오늘날 까지 그 무덤을 아는 이가 없음. ③모세의 성품과 행적 1.성격이 온유하며 사리사욕이 없음(민12:3). 2.화려한 애굽의 궁중생활을 미련없이 버릴 정도로 동족애, 동포애가 크고 정의감이 넘침. 3.최초의 선지자이며, 율법 수여자. 4.애굽 땅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탈출시킨 위대한 지도자,
신의 명칭을 거듭 나열하는 신명 나열 형식으로 분류할 수 있다. 그런데 (가)는 ①형식으로서 서사성이, (나)는 ③형식으로서 교술성이 지배적이다. 곧 (가)는 신의 근본을 설명하는 내력담으로서 신의 과거 공업(功業)을 설명하고 치하하는 한편, 본풀이를 통해 신의 행적을 분명하게 증거한다. 시간의
Ⅰ. 천도교(동학)의 의의
천도교의 문화적. 종교적 의의를 되돌아보면 첫째, 천도교의 가장 중심 되는 시천주 사상은 모든 인간에게 하늘의 존엄성이 곧 인간의 존엄이라는 자유. 평등 그리고 정의의 사상을 심어 준 것이다. 이러한 인간 해방운동의 절정이 곧 기미년의 독립운동의 정신으로 승화한 것
그 구조가 각 장으로 완결되는 단시적(短詩的)인 성격을 지니며, 또한 각 장을 부분적으로 떼어내도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각 장이 독립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서정시적 경향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용비어천가에 나오는 어미의 모습을 살펴보았을 때, "~하시니"와 같은 어미는 생략과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