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옆의 사람이 그 계절에 혹은 그 사회에서 볼 수 없는 진기한 음식을 먹고 있다고 치자. 그러면 그 사람의 몸은 아무리 배가 불러도 그 음식을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또 그 상대방이 음식을 권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음식의 전부는 아니라도 자신의 능동적인 생각에 의해(지금 아니
1. 신의 아이들
(1) 수도원 학교와 교회 학교
․중세의 유아교육은 가정의 빈부에 구애받지 않고, 성직자들로부터 신앙교육과 일반교육을 받았다.
또한 그리스도를 본받아 거짓 없이, 축복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표시로, 죽은자의 명복을 비는 마음으 로 재산을 기부하였다. 이와 같이 경건한 신
1.3.1. 포루투갈의 색채
먼저, 포루투갈의 색채를 보겠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디자인적 소양을 키우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지만, 실제 로 본 것들은 디자인 분야에서도 건축물이 주축을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건축물의 외양의 색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포루투갈의 건축물의
이 향연에서 에릭시마코스는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한다. “오늘은 우리끼리만 대화를 나누면서 연회를 즐기자고 제안하는 바이네! 그리고 자네들이 원한다면, 어떤 종류의 대화를 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내가 제안을 하나 하고 싶네.” 그 말에 모든 사람들은 동의 했고, 에릭시마코스에게 그 주제에 대
김남조 시인의 생애
1927년 대구 출생.
대구에서 초등학교를 마치고 일본으로 건너감.
1944년 후쿠오카 규슈여고졸업.
1947년 서울대학교 문예과 수료.
1951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과 졸업.
1950년대 초·고등학교 교사, 대학 강사로 활동.
1955년 숙명여자대학교 국어국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