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파조극이 성행하던 시기, 신파조극의 막 사이사이에 공연된 연예물
신파조극 가운데서 성행했지만, 신파 자체가 변화ㆍ발전한 연극은 아니다. 막간극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삽입된 별개의 장르이며, 본무대의 무대장치를 교환하는 막간에 관객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막을 닫아
신파조로 어린이의 희생을 강요하는 내용보다는 생명의 경이로움을 일깨우며, 세상이 살아갈 만한 곳이다 라는 내용의 책을 읽히는 것이 좋다.
셋째 권장 도서가 전부는 아니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에서부터 독서 교육이 시작된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색감이 뛰어나고
신파조로 제시되는 것이 아니라 주관이 거의 차단된 3인칭 전지적 작가 시점 100% 엄격하게 3인칭의 전지적 작가 시점을 고수하는 것은 아닌 듯하나, ‘대체로’ 그렇다는 뜻이다. 한편, 서영인은 황석영을 두고 ‘철저한 3인칭의 작가’라고까지 말한 바 있다.
으로, 마치 다큐멘터리나 시네마 베리떼(cin
날아라 허동구 영화감상문
이 영화는 박규태 감독이 2007년 만든 작품으로 장애아동인 허동구를 주인공으로 만든 작품이다. 장애아가 나오는 영화는 눈물샘을 자극하는 신파조의 영화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보았으나, 실상은 코미디물에 가까운 영화이다. 특히 허동구역을 맡은 아역배우 최동구의 연
주는 건만 같았다.
다섯, 벤허의 어머니와 여동생이 한센병에 걸려 격리 생활하는 전편보다는 모든 것을 생략하고 어렵게 찾아온 벤허를 외면하는 어머니의 모습에서는 정말 짜증이 났다. 전편에서는 신파조의 눈물을 흘리게끔 했던 마력을 이렇게 간단하게 흘려보내다니 기가 막힐 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