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적인 결여를 나타내었다. 법학은 아카데믹한 표현이 아닌 신비스러운 우주의 세계를 풀어야 할 인간의 과제로 상징했고, 의학에서는 마치 해골이 춤을 추는 것과 같은 공허하고 염세적이고 엄숙한 구도로서 인간의 모락을 초월하려는 상징성을 담았다.
다음해 그는 브뤼셀에 있는 스토클레저택의
)호모섹슈얼리티(동성애)
: 동성의 사람을 사랑하는 것. 동성애적 성 정체성이란 동성을 향해 지속적으로 성적, 정서적 이끌림을 갖는 것이다. 영어의 소도미(sodomy)나 패곳(faggot), 동양에서는 대식, 맷돌부부, 단수(단수) 등의 말이 있으나, 이 단어들 역시 '동성간의 사랑'이란 의미보다는 '동성끼리의
르네상스의 발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건이 플라톤주의의 부활이었으며, 또 신플라톤주의의 창조였다.이 기간 중의 위대한 사상가인 피치노(Marsilio Fiscino)는 “정신은 사고하는 과정에서 순수한 플라토닉한 형태의 합리적인 자각으로 인해 신체로부터 어느정도 움츠러든다”라고 주장하였다.
이러
플라토닉 사랑에 이르기까지 완벽하게 드나드는 미학의 선구라 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광채가 빛나는 한 폭의 수채화(수채화)의 정경이라 할 수 있다.
그는 어느 유파(流波)에도 속하지 않았다. 이는 문단에 등장하기 전부터 당대 어느 대가(大家)들과도 다른 자기 고유의 영지(領地) 개척을 예술가로
신들의 열망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였다. 김한곤, 「한국 출산력 변호의 원인과 전망」, 영남대학교 출판부, 1993, p.25, 재인용
경제 학자는 소득수준의 향상이 출산력을 높이는 작용을 한다고 주장하였다. 이러한 의견을 발전시켜 소득과 출산력간의 관계를 소득에 대한 자녀수의 탄력도 개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