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자들의 견해
여러 파의 견해들이 있지만 개혁파의 하나님 형상관에 관하여서 말하고자 한다. 개혁파에서는 ‘자연적 신형상’은 인격 혹은 영혼에서 나타나며, ‘도덕적 신형상’은 원의에서 나타난다. 그리고 ‘외면적 신형상’은 신체에서 나타나며, ‘권위적 신형상’은 지상 주관권에서 나
Ⅰ. 서론
역사철학자 헤겔이 “우리들이 역사라는 낱말은 객관적인 측면과 주관적인 측면을 綜合하고 있는 것으로서, 이것은 사건을 의미하는 동시에 사건의 기술을 의미한다”고 언급한 개념을 2천년 전의 헤로도투스와 투키디데스의 대념과 서로 비교해 볼 때, 그들 사이에 그렇게 큰 차이점이 있
신학자들은 고전적으로 주장되어진 신론이 ‘우주적 도덕가, 불변하며 냉정한 절대자, 통제하는 힘 또는 현 상황’이라고 표현되는 것에 대해서 적대감을 가지고 신을 일시적 과정에 참여하는 자로서 내재성과 초월성의 조화를 이루려고 노력한다. 따라서 이들은 신과 세계는 상호 의존적이며, 신의
신학자들과 그 타당성에 대해서 논쟁하기 시작한 것이다. 세 번째 단계(1977~)는 학문적 토론에만 집중하는 것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들이 일어났고, 이를 직접 흑인 교회에 적용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흑인 교회들 교단 사이에 협력을 주장하며, 미래의 지도자들을 훈련하는 등의 일에 초점을 맞추었
Ⅰ. 유대인 세계의 성서해석(성경해석)
1. 성서 해석학사의 정의
해석학사는 주후 1567년 시작한 것인데 플레이큐스 일리리쿠스(Flacius Illyricus)가 성서 해석학을 과학적으로 취급하려고 의도한 첫 사람이다. 반면 성서 해석 원리사는 기독교 기원(또는 서력 기원) 초기에 시발하였다.
<해석 원리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