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자들의 견해
여러 파의 견해들이 있지만 개혁파의 하나님 형상관에 관하여서 말하고자 한다. 개혁파에서는 ‘자연적 신형상’은 인격 혹은 영혼에서 나타나며, ‘도덕적 신형상’은 원의에서 나타난다. 그리고 ‘외면적 신형상’은 신체에서 나타나며, ‘권위적 신형상’은 지상 주관권에서 나
신학자들의 이해를 살펴보고, 주변 나라들의 창조에 대한 설화를 살펴봄으로서 이스라엘의 창조와 어떤 연계가 있는지,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또한 이러한 연계점과 차이점이 현재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나갈 것이다.
Ⅱ. 본론
A. 이스라엘 주변국의 창조의 이해
창
신학자들과 그 타당성에 대해서 논쟁하기 시작한 것이다. 세 번째 단계(1977~)는 학문적 토론에만 집중하는 것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들이 일어났고, 이를 직접 흑인 교회에 적용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흑인 교회들 교단 사이에 협력을 주장하며, 미래의 지도자들을 훈련하는 등의 일에 초점을 맞추었
신학자들인 페터 브루터(Peter Brunner)와 에드문트 쉴링크(Edmund Schlink)가 있었고, 한스 폰 캄펜하우젠(Hans von Compenhausen)과 게르하르트 폰 라드(Gerhard von Rad)도 있었다. 여기서 그는 칼 뢰비트(Karl Lowith)를 통해 철학 공부를 했고, 니콜라이 하르트만(Nicolae Hartmann)과 칼 야스퍼스(Karl Jaspers)의 지도를 받으면서
신학자들의 여러 견해들을 제시하고 개혁주의적인 입장에서 종합, 평가하려고 한다. 슐라이엘마허의 경우를 보면 “교회를 유지하고 완전하게 하는 방법”이라고 하였다. 예터는 “실천신학은 하나의 학문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교회를 위한 봉사의 계획이고 그것을 위한 제 1 단계 훈련”으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