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 1 章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현대 시의 미학상의 원천으로 상징주의의 선구적 기념비요 각기 독립된 서정시이며 하나의 통일된 서정시를 이루는 전무후무한 시집 『Les Fleurs du mal (악의 꽃)』은 샤를 보들레르Charles Baudelaire(1821-1867)의 삶이요 고뇌요 자유이며 구원의 표상이다. 그는 우울과 권
신학적인 요소나 이미지에 대한 그리스도교의 초월적 입장이 배제되는 실증주의적인 미술사학적 고찰이 기초를 이룬다. 하지만 동방 정교회의 입장에서 본다면 이콘은 교회의 전승에 따른 그리스도교의 유기적 전체의 일부이자 교회의 전례를 형성하는 조화로운 총체로 인식되고 있다. 이콘의 이미지
신학적 토포스 속에서 위로를 제공한다면, 아도르노의 의미에서 모더니즘 예술은 이처럼 고통과 연관된다. 전통적 예술이 현실을 구제할 수 있는 진실을 예고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했던 반면에, 모더니즘 예술은 어둡고, 파괴적이며, 사회와 불협화음을 이룬다. 주관적 합리성에 기반을 두고있는 모더
3. 형이상학과 교육
- 형이상학적 신념은 우리 삶에 강한 동기를 부여하고, 나아가는 방향의 지표가 되기도 함. - 우리의 세계관․인간관에 투영되며, 사회․종교․정치․경제 등 다양한 신념 체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이것은 결국 교육이론과 교육실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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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학연구를 위한 보조학문
1) 세계사(Universal History)
일반 역사로서 세계사가 있다, 특히 신학을 위한 애굽, 바벨론, 앗수르, 헬라, 로마와 유럽의 중세와 현대사 등이 있다.
2) 고고학(Archaeology)
비문(碑文), 고문서(古文書), 동전, 예술적 유품(藝術的 遺品) 등,그리고 고고학적 자료에 의한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