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신학] 서사비평
    2) 독자 (1) 실제 독자(Real Reader) 실제 독자는 서사의 실제적 대상자를 말하며 실제 저자와 마찬가지로 혈과 육을 가진 실제의 사람 또는 사람들을 말한다. 실제 독자는 실제 저자와 마찬가지로 밝혀내기 어려우므로 복음서의 이해에 있어서 실제적 중요성이 없다. * 실제독자 ① 마태복음을 수신
    2011-08-29 | 2,800원 | 44p | 서사비평 서사 비평 신학   [신학] 서사비평
  • 서사비평(Narrative Criticism)
    Ⅰ. 서사 비평의 정의와 발전사 A. 역사 비평적 방법의 한계와 대안 지난 1세기 이상 지속되어 온 성경 연구의 주도적인 방식은 역사적 비평방법이었다. 역사적 비평방법의 뿌리는 계몽주의에 있다. 계몽중의의 이성 강조는 신학자들로 하여금 성경을 역사적 방법으로 해석하도록 만들었다. Edga
    2009-08-27 | 2,800원 | 41p | 이야기 서사 비평 서사비평 마태 마태복음 저자 등장인물 역사적 사건   서사비평(Narrative Criticism)
  • [신학] 양식비평
    2. 양식비평에 대한 비판들 E. P. Sanders의 책, 192~200쪽. 1) 양식비평이 학계에 한창 영향력을 미치고 있었던 시기에 소장 학자들은 공관복음서가 민속 문학과 비교될 수 있다는 이론에 반기를 들었다. 복음서 자료가 집단으로 만들어졌고 공동체들에 의해 사용되었다는 견해는 그 공동체들에 속해 있던
    2011-08-29 | 2,100원 | 24p | 양식비평 신학 양식 비평   [신학] 양식비평
  • [신학] 전승사비평
    ④ 병합적 인용 두 개의 구약 본문을 하나의 주제 아래 모아 놓기 위해 인용한 것을 말한다. 예시) 롬9:33은 사8:14과 사28:16을 “돌”이라는 주제 밑에 모아 놓은 것이며 롬 9:25~26은 호 2:23과 호 1:9을 “백성”이라는 주제 아래 묶어놓은 것이다. (2) 예수 말씀 전승 ① Q전승 Q에 대
    2011-08-29 | 2,100원 | 29p | 전승사비평 사비평 전승 신학   [신학] 전승사비평
  • [신학] 편집비평
    비평이 그 전달과정에서 예수의 개별적인 말씀들이나 그에 대한 단화들의 형태를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처럼, 편집비평은 전체적으로 복음서 각각의 형성과정을 발견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견해는 한쪽 방향으로 좀 더 발전할 수 있다. 복음서 기자의 신학적 관점과 그가 자료를 선택하고
    2011-08-29 | 2,800원 | 51p | 편집비평 신학 편집 비평   [신학] 편집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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