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헬름 리하르트 바그너, Wilhelm Richard Wagner
● 라이프치히 태생의 독일작곡가 ● 음악가이자 정치가, 작가, 배우 ● 북유럽 신화를 소재 ● 민족주의자로의 상상을 작품에 담아냄 ● 바그너의 제의적인 무대연출은 히틀러에 영향 ● <방황하는 네덜란드 인>, <탄호이저>
<중 략>
“켈트 인들은 그
신화에 등장하는 ‘아르고호의 선원들’, ‘이아손과 메데아’ 부분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아>를 신화적 소재로서 찾아서 언급해볼 수 있는 것이다. 신화에서 이아손과 메데아의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어 가는지 그 내용은 희곡에서도 종종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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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적 요소들은 우리 자신의 한 부분으로서 우리가 의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의식 적으로 작품에 흘러 들어가기도 한다.
한국의 신화는 어디에 있는가?
그렇다면 한국의 신화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가? 얼마 전 한 방송국 TV드라마에서 주몽신화를 소재로 한 대하드라마 ‘주몽’을 방영하여 높
새로운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있고, 기존의 것을 새롭게 교체하면서 이미지 쇄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도 흔히 접할 수 있다. 이런 브랜드의 홍수 속에서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대부분의 브랜드 명이 외래어이고 그 중에서도 그리스 신화와 관련된 것들이 상당히 많다는 점이다.
본론1: 문화적 신화 살펴보기(임꺽정)
1. 동성애를 소재로 한 대중매체와 그로 인한 영향
지금까지의 동성애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였다. 영화, 드라마, 문학작품 등 많은 매체에서 우리 인식의 변화를 확인 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영화에서 인식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1998년에 동성애를 소재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