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대의 현실을 붙잡아 우리 눈앞에 펼쳐 보인다. 공지영은 왜 그렇게 1980년대에 집착한 것일까. 작가는 한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왜 그렇게 1980년대에 집착했을까. 그것은 내가 지향하는 '진보'의 싹이 그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른바 386세대는 우리 사회에서 그나마 진보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실물대의 현실을 붙잡아 우리 눈앞에 펼쳐 보인다. 공지영은 왜 그렇게 1980년대에 집착한 것일까. 작가는 한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왜 그렇게 1980년대에 집착했을까. 그것은 내가 지향하는 '진보'의 싹이 그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른바 386세대는 우리 사회에서 그나마 진보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넘어오며 어느덧 30대가 된 그들의 의식을 짓누르고 있는 것은 시대에 대한 부채의식이고, 그 밑에 들끓고 있는 것은 자괴감과 분노다. 바로 이 지점이 공지영 문학의 출발점이다. 공지영의 소설은 실물대의 현실을 붙잡아 우리 눈앞에 펼쳐 보인다. 공지영은 왜 그렇게 1980년대에 집착한 것일까.
실물대 위에 놓여진 현실을 붙잡아 우리 눈앞에 펼쳐 보이고 있다.
공지영의 초기 작품들(『인간에 대한 예의』)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것이 감상성에 지나치지 않는다는 이유로 1980년대의 올바른 계승자로서의 자격을 늘 의심받아 왔다. 그리고 그러한 감상성은 곧 그가 1980년대의 중심에 있지 못하
산업화 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의 이행과정 속에서 컴퓨터는 교육은 물론 정치, 사회, 문화의 모든 분야에서 필수적인 매체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의 보급으로 세계적인 정보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교육과정에서도 정보능력 함양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