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줄링의 목표가 다를 수 있다. 예를 들면, 일괄처리 운영체제는 처리량의 극대화, 반환시간의 최소화, CPU 활용의 극대화를 스케줄링의 목표로 할 수 있다. 또한 시분할 운영체제는 빠른 응답시간과 과다한 대기시간 방지를 스케줄링의 목표로 할 수 있다. 실시간 운영체제에서는 처리기한을 맞추는
미디어(media)란 말은 매스 미디어라든가 영상 미디어 등 여러 곳에서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학교교육에서는 교사와 학생간에 전달 전수되는 메시지(message)를 담은 그릇과 같은 매체로써 영화, 슬라이드, 녹음자료, TV, 비디오, 컴퓨터 자료 및 각종 시청각 기교재 등을 말하고, 통신의 세계에서 말하
스케줄링 작업을 처리한다. 이를 위해 운영체제는 각 프로 세스의 상태를 관리하며, 필요한 경우 프로세스가 다른 상태로 전이되도록 처리한다.
프로세스는 크게 메모리 구조와 프로세스 제어 블록으로 구분된다. 메모리 구조는 프로그램 실행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코드와 데이터로 구성되며, 프로
서론
디스크 스케줄링의 목표는 입출력(I/O) 요청이 디스크 컨트롤러에 의해 처리되는 순서를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이는 디스크가 한 번에 하나의 I/O 요청만 서비스할 수 있고 여러 요청이 서로 다른 프로세스에서 동시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실행을 위해 요청을 대
1.1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약어로 IoT)
1999년 RFID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기술을 태동 시킨 미국 MIT Auto-ID Center의 Kevin Ashton소장이 “RFID 및 다양한 센서를 일상생활 속 사물에 내재 됨으로써 거대한 사물 인터넷이 구축될 것이다”라고 최초로 언급되였고 2005년 국제전기통신연합(ITU)에서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