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신학을 전공하여 신학석사(S. T. M.) 학위를 받고 이후에는 미주리 대학교(the University of Missouri)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Ph.D) 수여받는 등 여러 학교에서 교육 받았다. 그 후 일리노이 대학교(University of Illinois)에서 심리학을 연구한 그는 피치버그-에니아 신학교(Pittsburgh-Xenia Seminary)에서도 연구하였으
신학적으로 이해하고자 하였고, 교육의 대상을 인간으로 보았다. 쉐릴은 인간을 땅으로부터 이해하기보다는 하늘로부터 이해하려고 하였다. 그 후에 하늘로부터 이해되어진 내용을 바탕으로 땅으로부터 이해를 시도한다. 여기서 땅으로부터의 이해라 함은 심리학적 이해를 통칭한다. 결론적으로 쉐릴
어렵다. 18세기 이후는 산업회의 영향으로 도시빈민을 구제사업에도 기독교인, 기독교 단체들이 보다 조직적으로 자선·구제사업을 행하였으나 이런 식의 구제사업은 산업화라는 커다란 사회적 변화의 부정적 산물인 빈곤문제와 심리·사회적 부적응 문제를 해결에는 한계를 들어내게 되었다.
영성의 철학, 심리적 고찰
인간의 실존 자체에 모든 의미를 부여하고 변호하는 역동성으로 해석하고자 했던 실존주의 철학과 이러한 사조에 영향을 받아 인간의 자유의지와 자아실현을 담보해내려 했던 인본주의 심리학에 대한 철학적 고찰, 그리고 정신분석에 있어 무의식의 의식화를 통하여 영성
1. 연구를 위한 문제 제기
청소년에 관한 문제는 이제 우리의 사회에 있어서 중요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게 되었다. 1982년 이후 청소년 비행의 증가율은 급격히 높아져서 매년 2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갈수록 가속화되어 가는 근대 산업화로 인한 사회, 문화적인 여러 가지 변화로 인한 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