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인(Weakness)을 살펴보면, 우선 FUBU는 전통적으로 과감성과 가치혁신의 부족으로 인해 급변하는 트렌드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다. 다음으로는, FUBU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의 실패를 들 수 있다. ‘힙합’이라는 시장은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성장해왔고, 기존의 마니아적 성격을 적당히 유지하면서도
요인이
중소업체들의 진입장벽을 낮추어 시장진입을 가능케 함
초기 시장 전망
이동 단말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
시장초기에는 신규 수요를 위한 저가, 저기능 단말기 시장 중심이 될 것
폭발적인 수요를 소화해 내야 하는 이동서비스 사업자에게 OEM, ODM 형태로 제품
분석
타 축제와의 차별화에 실패함. 축제의 본질에서 벗어났음
자사(Corporate) 분석
기업역량과 상품특성이 목표시장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보다는 ’가족단위 소풍’이라는 세분시장의 매력에만 치중하여 목표시장 소비자들을 잘 공략하지 못 함.
시장규모
전국적인 규모를 기
1) "100번 중 95번 실패해도 괜찮아"
당시는 스마트폰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었지만 HTC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과 꾸준히 협력을 진행하며 기술력을 쌓아 나갔다. 회사 전체 직원이 8000명인데, 하나의 스마트폰을 개발할 때마다 3000명이 달라붙는다. 반면 LG전자의 야심작 옵티머스원의 개발인력은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