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하는 연구 방법을 말하는 것으로 그 결과로 교실이나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개선되고 진행되는 교육적 원리나 근거가 더 명료하고 정당화되는 이론과 실제의 결합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나 그들은 Action Research가 단순히 실제에 이론을 적용시키는 것이 아니라 비판적인 안목으로 적용해보고,
론 >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사전적 의미는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흔히 보는 게임에는 놀이판 위에서 하는 바둑이나 장기, 카드를 가지고 하는 포커나,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상대로 하는 각종 전자오락 그리고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장이 형성 되었으며 PC 통신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현재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개발되면서 게임은 젊은이들만의 오락이 아니라 가족 전원이 같이 즐기는 대표적인 오락 레저의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미국의 리서치 회사 닐슨이 지난해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우리 나라의 경우 최근 들어 급격한 금융환경변화와 금리자유화 및 금융개방화의 진전에 따라 이제 본격적인 마케팅 시대가 열리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선진국의 경험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것이다. 우리 나라의 금융 기업들은 금융 경영에 대한 규제완화 추세에 최근 새로운
○ 장애인고용의 문제점 및 발전과제와 장애인 관련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 서론
최근 들어 장애인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그간 소홀히 하였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추세라고 본다.“장애인”이란 말은 어릴 때부터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