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관계는 태초의 형상그대로가 아닌, 고귀한존엄성상실, 신뢰관계 상실, 심판자와 피심판자의 관계로 바뀜
(4)하나님의 말씀에 절대순종하고, 하나님의 본래의도하신 인간의 선한 모습을 다시 되찾음, 존엄한 인간의 형상을 회복, 하나님과의 관계를 올바로 정립하려는 노력 기울여야 한다.
심판자로서의 윤리
규범들은 그 국가 또는 그 민족의 역사적 배경과 문화적 전통에 의해 특수성을 갖게 된
다. 그 민족 그 국가가 가지고 있는 사회적 행위규범의 내용은 영구한 것이 아니라 시대의
흐름과 사회적 상황 속에서 변화를 겪게 된다. 윤리는 바로 이 기준의 행위규범에 대한 바
람직한
IV. 클라이언트 옹호자(client advocate)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 집단을 옹호하는 역할은 이 전문직이 생겨난 이래로 사회복지사의 책임이었다. 이 역할의 의무는 아주 최근에 NASW의 윤리강령 개정판에서 다시 확인되었다.
즉,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사회복지사가 실행하는 활동들 중에 옹호(a
사회복지사의 역할
Hepworth와 Rooney, Larsen은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
I. 직접서비스 제공자(direct provision of services)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와 직접 대면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1/ 개인적 개별사회복지(case work)나 상담(counseling)
2/ 개인과 집단회기를 포함한 가족치료(fam
《Ⅱ. 네 하나님을 보라》
10. 하나님의 지혜와 우리의 지혜
1) 서론
하나님의 속성을 다룰 때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비공유적인 속성과 공유적인 속성이라는 두집단으로 분류한다. 비공유적인 속성은 하나님의 초월성을 강조하고 하나님의 피조물인 우리와 얼마나 다른지를 보여 주는 속성들이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