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은 유아의 인지발달이론으로 기초개념을 도식(Schema), 동화(Assimilation), 조절(Accommodation), 평균(Equilibrium)으로서 유아가 가지고 있는 지적구조와 행동능력과의 상호관계 속에서 지능이 발달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의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미술로서 그 범위를 넓혀 가야 한다.
2) 미적 체험학습의 단계
(1) 미적 체험 중심 학습 단계
문제파악(준비) ⇨ 문제추구(해결) ⇨ 적용발전
(2) 단계설명
미적 체험 중심학습에서는 일반적으로 문제파악 → 문제추구 → 적용․발전의 3단계를 제시하고 있다.
첫째, 문제파악 단계는 아동
미술창작은 실기훈련을 통한 학생의 창의적인 표현능력을 육성하고 다양한 시각언어와 매개체의 사용기술과 능력을 습득하게 한다. 이 네 가지 학문의 특징에서 보여지 듯 DBAE는 기존의 창조주의 이론과 달리 `가르치는 것`을 강조하는 이론이다. 창조주의 이론이 아동의 스스로 습득하고 자유롭게 사
Ⅱ 본론
1. 영유아시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1) 유래
수학교육의 목적과 내용 및 방법들은 시대적 요청에 따라 변화되어 간다. 초기의 수학은 인간의 일상생활에서 실용적인 목적에 의해 활용되었으며 인간생활의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있어서 수단이자 도구로 사용되었다. 이는 아동
최선을 다한 자신의 작품이 가장 좋은 것이다.)
Ⅱ. 소묘의 개념
- 단색 재료로 표현되는 그림이다.
- 사물의 형체나 명암, 양감, 질감 등을 표현하는 미술 공부의 기초 과정이다.
- 채색화를 그릴 때의 준비 과정인 밑그림으로 주로 쓰여 왔다.
- 소묘 그 자체가 하나의 독립된 작품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