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접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시간적, 공간적으로 제한이 있는 전통 미디어인 신문, 잡지, 텔레비전 등에서 벗어나 기술이 진보되면서 무선 네트워크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
. 청소년기 동안에는 신장, 체중, 흉위 등의 발육이 빠른데, 특히 신장의 증가가 현저하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과미디어2) 아동과 청소년의 정의는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다양하다. 여러 자료(인터넷 및 학술자료: 출처를 확실히 밝혀야 함)를 바탕으로 아동·청소년의 정의를 비교 분석하기로 하자.
그것이 미치는 사회적 영향력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영상콘텐츠 한 편 또는 시리즈물(청소년관람불가가 아닌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선택하고 그 프로그램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작용을 분석하고 기술해 보겠다.
역할(Chen, 2016년), 효과(Pantti, 2015년; Waldron, 2013년), 그리고 이용 동기(Hanson, Haridakis, & Sharma, 2011년)등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이 이루어져 왔다. 본 과제에서는 ‘키즈 유튜버’ 활동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긍정적, 부정적 측면으로 나누어 알아보고 나름의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미디어를 매개로 방대한 그물망을 형성한다. 이러한 그물망에서 청소년기의 정체성을 일관성 있고 확고하게 구축하는 일은 더 더욱 어려워 보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에 6개윌 이내에 국내외 텔레비전에서 방송된 뉴스, 시사교양, 다큐멘터리과 같은 논픽션 프로그램에서 아동 및 청소년에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