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에서는 각지에 천문대가 세워져 일식의 관측과 지구 주위의 측정 및 지구 구형설과 지동설도 생겨났다.
문학에서는 유명한『천일야화』가 저술되었고, 산문학에서도 걸작품들이 나왔다. 미술분야에서는 이슬람교가 우상숭배를 금하기 때문에 회화나 조각보다는 건축이 발전하였다. 대표적인
아랍문화의 특성상 정치, 종교, 도덕, 경제 등의 문제를 떼어서 설명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 크게 통치제도로 묶어서 설명하고 문화는 문학, 예술, 생활양식 등으로 좁혀서 정의를 하였습니다. 정치제도는 역사적인 순서에 따라 중요한 개념들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문화는 주제별로 서술하도록 하겠습
무슬림·비무슬림을 가리지 않음
외래 문화 적극 수용
‘마까마’라는 새로운 이야기 문학 창출
서민 문학의 출현
‘천일야화’
비아랍인들이 시작(詩作)에 대거 동참
→ 소재의 다양화
아부 누와쓰
잘 익은 술은 “꿰는 실 없는 진주 다발”이나 “연금술이 뿜어내는 순금”과 같다고
아랍문화 부흥운동의 직접적 계기는 1798년 나폴레옹의 이집트 침공이 가져온 아랍인들의 문화적 충격과 19세기 초에 시작된 오토만제국의 탄지마트 개혁정책이었다. 1798년을 기점 으로 1차 세계대전이 끝나 많은 아랍 국가들이 독립하게 되는 1920년까지를 부흥시대라 하여 현대문학으로의 이행기
Ⅱ. 관념적 구분으로 인한 오리엔탈리즘과 그 한정조건
1. 관념적 구분인 ‘동양’과 ‘서양’
*비코- ‘인간은 자신의 역사를 만들고, 인간이 인식할 수 있는 것은 스스로 만든 것일 뿐이다’
①‘동양’과 ‘서양’의 장소와 지역 또는 지리적 구분은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관념
②동서양의 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