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누보 운동은 신미술운동으로서 과거의 양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양식을 탐색했던 장식미술운동이었다. 니콜라우스 페브스너는 아르누보라고 부를 정도의 주제는 아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아르누보 적이다. 반복되지 않은 비대칭적인 튤립과 활기차게 양식화 되어있는 화염처럼 생동하는 형태라
Ⅰ. 서론
아르누보는 기계생산품으로 인해 저급해지는 인간의 생활을 위해 시작되어, 수공예 적이고 독창적인 예술을 창출하기 위해 전통으로부터 벗어난 새로움을 추구하던 하나의 양식이었다. 이것은 당시의 여러 나라에 파급효과를 불러일으켰고, 현대예술의 목표와 방법론을 제공한 영향력을 가
<아르누보>라는 명칭은 1895년 미술상 Samuel Bing이 파리에 세운 화랑의 이름인 <메종 드 라르누보>에서 유래한다. Bing의 상점은 벨기에의 Van de Velde에 의해 장식되었고 화려한 곡선을 사용한 Vlede의 신선한 감각의 디자인과 더불어 이 이름은 갑자기 평판을 받게되어 이후 이 양식의 일반적인 명칭이 되었다
n 아르누보의 개념
q 들어가며
프랑스어로 ‘새로운 미술’ 이라는 뜻으로 과거의 양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양식을 탐닉했던 장식미술운동이었다. 단조로운 현실주의에 대한 반발이 아닌 산업화 기계화 및 이것이 만들어낸 비자연적인 생산품으로 흐르는 전체적 경향에 대한 반발이었다. 장식 사
Ⅰ. 서론
1900년대 초반, 산업화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서양 사회는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배경에서 새로운 혁신과 창조적인 시도가 일어나게 되는데, 이러한 시기를 아르누보 시대라고 한다. 이 시대에는 예술, 문화, 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동향과 트렌드가 등장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