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출산의 여신
<작은 상(像)> 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figurine : Artémis d'Ephèse BC 1세기, 고대 그리스, 루브르 박물관 소장
고대의 아르테미스 여신은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여신의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고대의 다른 여신상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아르테미스 여신 또한 출
제3장 올림푸스의 신들(1)
1, 제우스
그리스 신화에서 신들의 연애담은 서양의 문학과 회화, 조각, 음악의 소재로 자주 등장하며 서양의 예술, 문학, 음악, 심리학 등 서양 문화 전반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 된다. 올림푸스의 12신은 부모세대와 제우스의 자식들인 다음 세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Ⅰ. 서론
‘창세신화’라는 단어에서 보듯이 중요한 키워드는 ‘창세(創世)’이다. ‘세상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이 우선이겠지만, 신화를 공유하고 만든 ‘인간’에 대한 근원적 탐색이 더 선행되어야 할 요소일 것이다. 세상은 ‘신’에 의해 만들어졌다(create)고 할 수
아르테미스를 낳았고 아르테미스는 태어나자마자 어머니를 도와 쌍둥이 동생 아폴론을 받았다고 한다. 아폴론이 태어난 후에는 그의 힘과 권위에 의해 헤라도 더 이상 아폴론은 물론, 아르테미스, 레토까지 괴롭히지 못하게 되었다.
아폴론과 같이 제우스의 아들인 디오니소스가 인간의 광기와 열
Ⅰ. 그리스 미술
그리스 시대의 회화(繪畵)는 오늘날 거의 없어져 버렸다. 그 때문에 고대의 문헌&․도화(陶畵)와 아울러 헬레니즘 시대의 양식을 계승한 로마 시대의 현존하는 벽화를 통하여서만 상상할 수밖에 없다. 문헌에 의하면 화가로서 최초로 알려진 거장(巨匠)은 타소스의 폴리그노토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