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토의 『연극과 그 이중 (Theatre et son Double)』
『연극과 그 이중 (Theatre et son Double)』은 아르토가 1948년 정신 요양소에서 죽기 전까지 1932-38년 사이에 자신의 연극관을 강연 혹은 원고를 통해 발표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연극과 그 이중』을 통해 아르토의 연극관을 살펴보자.
1. 서문
✎포스트모더니즘 극작가
❋위젠느 이오네스코 『대머리 여가수』(1948)
스미스씨 부부의 어느 저녁 풍경을 다루고 있다. 이들 부부
는 진부하고 의미 없으며 자명하고 반복적이고 모순 투성이
인 대화를 끊임없이 나눈다. 이들에게 마턴스 부부와 소방
관이 방문하지만 이들 역시 또
양식화는 사실의 모방에 머물지 않고 그것을 유형화와 재창조 하는 정신에 바탕을 두고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우주적 존재를 형식과 상징으로써 제시하고 드러낸다.
1938년에서 1944년간의 브레히트의 작품 활동에는 중국의 모티브 및 주제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중국의 네 번째 벽’(
아르토의 ‘Cenci 家’
‘첸치’는 아르토가 스탕달의 단편과 셸리의 희곡을 조합하여 개작한 작품으로 기독교 문명에 대한 거부와 원초적 세계로 회귀하고픈 어두운 욕망을 그리고 있다.
‘첸치’는 4막으로 구성되어 있고, 극 이야기의 배경은 15세기 이탈리아이다. 성주인 첸치 백작은 교황청의 지
1.책 정보
1.1 책 정보
"서부전선 이상없다"는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가 1941년에 발표한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스페인 내전을 배경으로 하며, 레마르크의 전작인 "서부전선 없음"의 이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소설의 주인공은 이전 작품에서 등장했던 로베르토와 아르토로입니다. 로베르토는 이전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