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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요인들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는데 첫째로, 자연과학의 진보된 방법과 새로운 발견들, 둘째로 종교적 관용의 정신, 셋째로 강한 중앙 집중적 세습 정부의 발달, 넷째로 민주주의의 발달이 그것이다. 이 네 가지 요인이 사람들의 사고와 생활에서 종교적 독단주의와 성직의
곧 문명의 발전을 의미한다는 식의 생각이 널리 퍼져 있었다. 그러나 실제로는 운송 수단으로 바퀴를 이용하지 않으면서도 높은 수준을 보여준 문명권들도 존재했다. 바퀴의 사용은 인류 문명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였다기보다는 특정한 문명권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특수한 요소였던 셈이다.
의미의 모호함(ambiguity)은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출하는 환자들의 자유로움을 허용하도록 한다. 다시 말해 음악을 통한 표현은 그 내용에 대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직접적인 판단을 받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감정이 솔직하게 표출되는 안전한 환경인 것이다. 이 특징으로 인해 음악은 언어를 이해하지 못
때문이다. 비언어적 교류의 특성이기도 한 의미의 모호함(ambiguity)은 음악을 통해 감정을 표출하는 환자들의 자유로움을 허용하도록 한다. 다시 말해 음악을 통한 표현은 그 내용에 대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직접적인 판단을 받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감정이 솔직하게 표출되는 안전한 환경인 것이다.
(城)교회 정문에 게시함으로써 올려졌다. 이 항의문은 마인츠의 대주교(大主敎)교회의 알브레히트가 재정적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판 면죄부에 대해 루터가 그 성사적(聖事的) 효과를 신학적으로 문제 삼은 것이었다. 이것이 루터 자신의 예상을 넘어 유럽 전체에 파급되는 대운동으로 발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