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의 이리스토크세노스, 자연학의 스트라톤은 그 대표자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BC 1세기에 로도스의 안드로니코스가 아리스토텔레스의 전집을 편집, 간행하고 나서부터는 그 주석이 이 학파의 주된 직업이었다. 529년 유스티아누스황제가 고대철학의 교수를 금지한 후로는 연구의 중심이 동방으로 옮
Ⅰ. 개요
음양론이란 동양의 전통적인 사고방식이다. 모든 사물현상은 서로 대립되고 상반되는 속성을 가진 두개의 측면, 즉 한 측면은 음(陰), 다른 한 측면은 양(陽)으로 이루어 졌다고 보고 그것으로 사물현상의 발생, 변화, 발전의 원인을 설명한 것이다. 예를 들어 명암(明暗; 밝은 곳은 양이고 어
철학적 입장
※이데아론 : 존재의 본질, 관념세계를 통해 인식
4. 현상
존재의 외모양, 감각적 경험세계를 통해 인식
이상주의, 관념론
Ⅱ. 유아교육사상가(유아교육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1. 질료와 형상
그는 플라톤의 이상 속의 이데아를 현실 속의 형상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질료라는
론, 비판적 지성, 자유주의적 경향 등에서 칸트적 정신의 계승자이지만, 법철학에서의 가치상대주의, 법학론에서의 자유법론, 형법이론에서의 목적형론 등, 칸트와 다른 측면도 많다. 이 장에서는 법사상사3공통<과제명> : 아래 과제 모두에 대해 답하시오 1.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론(正意論)에 대해 서
론자이자 직접민주주의자, 공화주의자, 계몽주의 철학자이다. 1755년 출간한『인간 불평등 기원론』에서는 사유재산제도가 인간불평등의 원인이라고 지적 하였다. 자연 상태에서 인간은 자기보존의 본능에 맡겨져 서로 분리되어 살았으며, 자시의 육체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전념하였다. 이러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