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오스토]의 영향을 받은 이 작품은 렘브란트가 라파엘로, 티치아노뿐 아니라 그들의 모델과도 경쟁하려 했음을 보여준다. 르네상스 시대의 전형적인 궁중 대신 카스틸리오네와, 같은 시대의 시인인 아리오스토를 참조함으로써 화가는 자신이 초상화를 주문한 저명인사와 사회적 신분이 동일하고,
아리오스토)와 Boccaccio(보카치오)를 본뜬 운문 Les Contes(콩트집, 1665)를 내었으며, 1668년에 대표작 Les Fables(우화시, 1668)를 내놓는다. 우화시 제 2부는 1678년에, 제 3부는 1694년에 나온다.
1672년 보호자 오를레앙이 죽자 Sabliere부인의 보호를 받게 된다. 이런 식으로 여러 많은 친구들의 신세를 졌으나 물질적
Ⅰ. 고전주의 문학
고전주의 문학의 본보기가 된 것은 당시 유럽이 알고 있던 유일한 이교문학(異敎文學)인 그리스 로마의 문학이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에서는 호머나 베르길리우스를 본떠 아리오스토는 《광란(狂亂)의 오를란도》(1516)를, 타소는 《예루살렘 해방》(1575)과 같은 서사시를 썼고, 사
표현된 아리오스토의 "서포지티" 가 연출되었다.
카스틸리오네는 숙녀의 교양에 관한 것을 열거하고 거기에서 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무용할 때에는 너무 빨리 추지 말 것" "춤 출 때나 음악을 연주할 때에는 간곡히 요청된 것을 마지못해 수락하는 척 행동 할 것" " 너무 빠른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