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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아미타여래상(阿彌陀如來像)
서방정토인 아미타세계를 주재하는 여래로 감로왕여래, 무량광불, 무량수불이라고도 부른다. 모든 중생을 제도하겠다는 큰 기원을 품고 있는 부처이다. 일반 민중들이 이 부처를 염하면(나무아미타불) 죽은 후 극락인 서방정토에 다다를 수 있다고 한다. 설법인
Ⅰ. 개요
가치판단이 예술작품에 대해서만 말한다는 것은, 작품 외의 어떤 것도 언급하지 않고, 미가 “거기 밖에” 있는 특정한 어떤 것 속에 있는 무엇처럼 가치를 작품에 귀속시킨다.
객관주의는 상식에 대한 이러한 확신에 기초하고 있다. 그것은 가치를 작품 속에 내재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Ⅰ. 개요
불교건축을 조영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인간 세상에 불국정토를 실현하는 데 있으며, 따라서 사찰의 구성형식은 불교적 우주관 또는 세계관이 물질적으로 형상화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여기서의 불교적 우주관은, 번뇌와 악업의 경중에 따라서 지옥, 인간계, 하늘나라의 3계로 구성되어 있다
Ⅰ. 개요
불교미술은 최초(最初)의 불교사원(佛敎寺院)인 기원정사(祈園精舍)나 죽림정사(竹林精舍)의 성립과 동시에 발생했으며. 불교도들에 의한 조형(造形) 활동의 시작은 불멸(佛滅) 후로 부처가 열반(涅槃) 후 세워진 8탑의 건립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석가모니불이 열반에 드시자 당
Ⅰ. 개요
중앙아시아에 대한 중국의 외교공세는 90년대 초 역내 신생독립국가들이 탄생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으나 본격적인 공세는 1996년 ‘상해-5’가 출범하면서부터이다. 이 과정에서 중국은 역내 국제체제의 ‘권력진공’상황을 충당시키려는 주변 강대국 또는 서구 열강과 동 지역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