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하느님은 세상의 영혼이지만, 세상은 그 여러 부분 안에 그 본성이 신적인 많은 영혼을 가지고 있다는 바로의 견해에 관하여’생각해보자. 바로는 하느님이 세상의 영혼이며, 이 세상 자체가 하느님이라는 범신론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한분인 하느님의 존재를 인정하는 듯
Ⅰ. 서론
동양의 지식인 사회에서 “아시아적 가치”라는 문구를 착취하는 형태는 크게 보아 두 가지로 대별된다. 그 하나는 서양 대 동양이라고 하는 단순 이분법적 도식을 바탕에 깔고나서, 서양 사회의 여러 양상 가운데 명백하게 문제시될 만한 요소들만을 선별하여 부각한 다음 그러한 부정적
아시아 지역에 편만했던 창조 설화 틀로 이해 할 수 있다. 고대 서아시아의 창조 설화 중 바벨론의 ‘에누마 엘리쉬’를 살펴보면 ‘Tiamat'이라는 모신으로부터 신들이 탄생한다. 그 후 모신과 자녀 신들과의 싸움에서 ’Marduk'의 승리한 한 후 모신의 시체를 갈라 형성되는 세상이 창조된다. 메소포타미
신학자들을
중심으로 발전한 그리스도교 신학 운동.
가난하고 억압받는 자들의 입장에서 교리를 해석,
교회의 사회참여 강조
광의의 개념
인간에 의한, 인간의 지배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억압과 수탈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키는 신학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 등 제3세계국가)
협
아시아아시아”에서 소외된 외국인 노동자들에 관한 이야기가 방송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주제를 정한 며칠 뒤 프랑스에서 소요사태가 발생하였다. 프랑스의 소요사태란 무슬림 이민족 2세들이 경찰을 피해 달아나다 감전사 한 것을 계기로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을 말한다.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