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여가생활의 개념
1) 정의
영어의 레저(leisure)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에서 사용된 여가를 뜻하는 스콜레(scoie)이나 라틴어의 리세레(licere)와 관련이 깊다고 한다. 스콜레는 조용함, 평화, 남는 시간, 자유시간 등을 뜻하기도 하는데 여기서 '남다'와 '자유'는 시간에 대한 개념이기보다 의무로
의류시장이 불황의 여파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것과는 달리 아웃도어 시장은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아웃도어 시장은 2001년 5200억 규모에서 9년 만에 약 6배나 성장하였으며, 같은 기간 동안 의류 시장 전체 연평균 성장률이 2.7%를 기록한 것에 비하면 9배 가량 높은 24.5%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림_
* 여가의 유사개념
1) 여가와 놀이
놀이는 흔히 레크리에이션과 같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물론 놀이가
레크리에이션의 근본개념이기는 하나 양자의 사이에는 구별이 있다. 놀
이는 보통 어린이들에게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서 비교적 조직성이 약하
고 내용이 단조로울 수 있다. 또한 놀이는 동
아웃도어 레저 활동 참여 인구의 확대와 가족관계 향상, 자연체험, 정서적 안정감, 즐거움 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의 아웃도어레크리에이션에서 오토캠핑은 국민적 여가활동으로 자리를 잡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창업 혹은 알고 있는 창업 사례 등을 생각해 보고
해야 하는 것 등이 골프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단순히 일반적인 스포츠라는 의식이 강했으나 현재에 이르러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행해지는 아웃도어 스포츠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상조건에서 행해지는 계절 구분이 없는 아웃도어 스포츠로써 각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