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음악이 되는 것이다. 즉, 무용음악은 무용에 강한 느낌을 주어 무용수의 움직임에 결정적인 feeling을 부여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무용음악을 한국무용음악, 발레음악, 현대무용음악으로 나누어 정리할 것이다. 세 무용의 성격이 뚜렷하게 다르듯 그에 맞춰 함께 사용되는 음
햄릿 자신도 생을 마감하는 것으로 내적 갈등의 마감을 하고 있다.
햄릿의 말 중 ‘높은 이성으로도 흉내낼 수 없는 역설’이나 ‘세상이 정직할 수 있는 기회는 단 한번, 즉 멸망’이라는 대사는 바로 햄릿이 도덕적 이성적 자아를 지니고 있음을 상징하고 있다.
2) 무용 ‘햄릿’의 주제의 특성
문학 내재적인 것으로 볼 수 있다. 개화기 시가의 형성과정에 나타난 특징을 구명하기 위해서는 후자의 방법이 효과적일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연구가 연역적이었다면 실제 창작에 의한 유형설정은 귀납적인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보면 기존의 개화기 시가의 창작계층에 관한 연구는 그
띠고 이루어지는 경우가 드물다. 또 강의식 수업에 익숙해 있는 문학 교사와 학습자가 문학 현상론적 교수․학습에 익숙해지기까지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다소 시행착오의 과정을 거치더라도 학습자 중심의 문학 교육을 위한 노력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예술적 감각과 아울러 섬세함의 추구는 모든 정신적인 것에 대한 숭배, 물질적인 것을 경멸하는 경향과 함께 그들의 안무체계를 형성하였는데, 유연하게 보이기 위하여 세심히 연구된 동작의 조화로 눈을 즐겁게 함과 동시에 영혼을 불러일으키는 경쾌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