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절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구성요소
Ⅰ.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란 용어의 사용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여 연구자에 따라,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제품을 개발, 시판하는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 초기의 멀티미디어는 정보
1-2. 디지털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장단점 분석
1) 디지털 동화책의 장단점
디지털 동화책은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매우 유용한 교수매체 중 하나이다. 이는 전통적인 종이책과는 달리 디지털 플랫폼에서 제공되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과 멀티미디어 요소를 포함한다.
(1) 장점
①시각적 풍
게임 놀이 점차 규칙이 있는 게임으로
인지적인 힘과 언어적인 발달 요구하는 전략, 대화게임으로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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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achfer & Reid의 분류
의사소통 게임: 당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자기표현 할 때 불안과 방어 감소.
안전하게 허용적인 분위기 조성
예: TDF(Talking, Feeling, Doing) 게
반사기를 착용한다.
- 밤에는 자전거를 타지 않는다.
- 머리 크기에 맞는 헬멧을 착용한다.
3. 바퀴 달린 신발을 탈 때의 안전 수칙
1. 인라인스케이트, 롤러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퀵보드는 화려한 움직임, 운송, 운동, 레크리에이션, 경쟁, 가격, 여러 환경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으로
게임이다. 기본점수 100점을 주고, 다음 힌트가 주어질 때마다 10점씩 깎아나가도 재미있다.
▶반대로 선생님이 앞에 나서고 학생이 뒤에다가 반 아이들 중 한 명을 쓸 수도 있다. 아이들의 설명이나 힌트를 통해서 교사가 잘 모르고 있던 부분까지 알 수 있다.
3. 어깨동무 율동
두 명씩 짝을 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