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극(Cyclical plays 또는 Pageant plays, Corpus Christi plays)
성직자들이 주축이 되어 공연되던 예배극이 교회로부터 독립되면서 중세의 동업조합인 길드가 이를 주관하게 되었고, 각 길드는 그리스도 성체절 축제에는 천지창조, 예수의 부활, 최후의 심판 등 성경의 주요 내용을 일종의 연속극처럼 공연하였
중세극의 발달단계
미사예배극(Liturgical drama)
중세에 교회는 신도들에게 성경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연극적 요소를 가미하는 등의 노력을 하게 되었다. 미사예배극은 교회에서 성직자들이 성서의 주요한 사건이나 성자들의 생애를 소재로 음악에 맞추어 라틴어로 노래하거나 낭송하
①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는 태어난 지 얼마 안 돼서부터 부모님을 잃게 된다. 그리고 그는 할머니 손에 자라나게 된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회가 안정적이라 말하는 가족의 구조가 깨진 것을 뜻한다. 또한, ②를 보면, 형과 누나가 죽음으로써 아빠와 엄마의 자리를 대신했던 형과 누나라는 가족의 틀도
Ⅰ. 개요
그리스 신화에는 우리나라의 전설과 마찬가지로 원전이라는 것은 애초부터 존재하지도 않았고 특히 그리스에는 그 수많고 복잡한 이야기들을 적절히 조정하거나 해석하는 권위있는 단체 같은 것은 존재하지도 않았다. 실제로 그리스의 종교는 한 때 그 자체의 특별한 신화들을 가지고 있었
19세기 이전에는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이 회화의 주를 이루었습니다. 당시 미술의 후원자는 교회와 왕실이었기 때문에 궁정 문화를 중심으로 발전했습니다. 종교적인 그림과 왕족의 초상화들이 대부분 이 시대의 작품들 입니다
이것은 바로크 양식으로 그려진 ‘헤라클래스와 옴팔레’라는 작품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