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자(許英子) (1938. 8. 31 ~)
허영자 시인의 시는 일반적으로 간결한 반복의 특징을 갖는다. 간결함은 곧 함축성을 뜻하는 것으로, 그녀의 경우, 행의 길이가 짧을뿐더러 작품 전체의 길이까지도 짧으며 일체의 군말을 배제한 표현의 절제를 통해 고도의 압축미를 보여준다. 또한, 전통적 서정을 주조로
압축미를 통해 정열과 허무의 양면성을 초극해낸 섬세한 정적 세계를 형상화함으로써, 전통적 정서와 현대적 정서가 어우러진 개성적인 여류시인으로 평가받는다.
저서에 시집 《가슴엔 듯 눈엔 듯》(1966), 《친전》(1971), 《어여쁨이야 어찌 꽃뿐이랴》(1977), 《빈 들판을 걸어가면》(1984), 《그 어둠과
압축미를 통해 정열과 허무의 양면성을 초극해낸 섬세한 정적 세계를 형상화함으로써, 전통적 정서와 현대적 정서가 어우러진 개성적인 여류시인으로 평가받는다.
1972년에는 ‘성신여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여 30년이 넘게 봉직하였으며, 현재는 명예교수이다.
저서에 시집 《가슴엔 듯 눈
압축미를 통해 정열과 허무의 양면성을 초극해낸 섬세한 정적 세계를 형상화함으로써, 전통적 정서와 현대적 정서가 어우러진 개성적인 여류시인으로 평가받는다. 1972년에는 ‘성신여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여 30년이 넘게 봉직하였으며, 현재는 명예교수이다.
저서에 1966년 첫 시집 『가슴
압축미를 통해 정열과 허무의 양면성을 초극해낸 섬세한 정적 세계를 형상화함으로써, 전통적 정서와 현대적 정서가 어우러진 개성적인 여류시인으로 평가받는다.
1972년에는 ‘성신여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하여 30년이 넘게 봉직하였으며, 현재는 명예교수이다.
저서에 1966년 첫시집 <가슴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