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의 2004년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와 게임이 결합된 애드버 게이밍(Adverdagming)에는 1억6800만
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기업인 양키 그룹의 2004년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와 게임이 결합된 애드버 게이밍(Adverdagming)에는 1억6800만
들어가기 전에 . . .
디지털 게임은 멀티미디어성 (multimeia), 가상성 (virtuality), 상호작용성 (interactivity), 상호연결성 (connectivity)의 특징을 가진다.
·소비자이자 생산의 주체, 게이머
표준화 , 완결된 텍스트로
이용자의 선택과 관여를 허용
게이머에게 특정한 지위와 위상, 혹은 점수라는 실질적
게임의 사전적 의미
-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
흔히 보는 게임
바둑, 장기, 포커,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전자오락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등
최근에는 전자오락게임,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정의
1.‘죽은’ 컴퓨터가아닌 ‘살아 있는’ 사람과 사람이 게임함
게임과 현실 속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것
오디오 드라마 ‘노르망디 이방인’와 게임 ‘2WAR’
특징 : 최초의 FPS의 대체현실게임
목적 : 게임 ‘2WAR’의 홍보
스토리 : 세계 2차 대전 중 노르망디 상륙작전 당시 포로가 되었다는 일본군에 징병되었던 한국인의
일화를 담은 이야기를 ‘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