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 글린카, 발라키레프, 무소르그스키, 보로딘, 큐이, 림스키코르샤코프
(1) 글린카 (Mikhail Ivanovich Glinka 1804~1857)
10~11세 때 삼촌의 개인 악단 연주를 듣고 음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1818~22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공부하였고, 존 필드와 찰스 마이어에게 피아노를 배웠다. 그는 1824~28
1. 프랑스의 동유럽인 밀란 쿤데라
밀란 쿤데라는 1929년 체코의 브륀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야나체크 음악원 교수이자 유명 피아니스트였다. 밀란 쿤데라는 야나체크 음악원에서 작곡을 공부하고 프라하의 예술아카데미 AMU에서 시나리오 작가와 영화감독 수업을 받았다. 1963년 이후 소련 침공과 ‘
야나체크의 음악은 영화의 색다른 묘미라 할 수 있다. 기본적인 스토리는 같지만 필립 카우프만 감독이 원작 소설을 어떻게 해석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표현했는지 알아본다.
Ⅱ. 본론
영화 <프라하의 봄>은 원작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의 모티브, 등장인물, 스토리, 시대적사회적 배경
. 소설의 도입부에서 아오마메는 청부살인을 하기 위해 택시를 타고 이동하던 중 야나체크의 음악을 듣고 묘한 느낌에 휩싸인다. 대책 없이 밀리는 교통상황 때문에 아오마메는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내려 지상으로 통하는 계단을 내려간다. 그 계단은 새로운 세계인 '1Q84년'으로 통하는 입구이다.
<생애>
체코의 근대음악에 스메타나, 드보르자크, 야나체크가 있었다면, 헝가리의 근대음악엔 코다이와 바르토크라는 두개의 기둥이 있었다. 코다이(1882-1926)는 음악적인 분위기의 가정에서 자랐다. 전문 음악인은 아니었지만 아버지는 바이올린을 켰고 어머니는 피아노를 칠 줄 알았기 때문에 다양